컨텐츠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뉴스/이벤트

뉴스/이벤트

뉴스와 이벤트입니다.

이벤트입니다.
제목 이벤트입니다.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3-10-06 18:23:51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1064
  • 평점 0점

UAE 파병 아크부대 4진 138명 환송식


국기에 대한 경례하는 아크부대 4진 장병들 (인천=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아랍에미리트 군사협력단 아크부대 4진 파병 환송식이 28일 오후 인천시 계양구 국제평화지원단에서 열려 장병들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지난해 1월 UAE에 파견된 아크부대는 현지 특수전부대의 교육훈련을 지원하고 유사시 UAE에 거주하는 한국 국민을 보호하는 임무를 맡고 있다. 2012.6.28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아랍에미리트(UAE) 군사협력단 아크부대 4진 파병 환송식이 28일 인천시 계양구의 국제평화지원단에서 열렸다.

김상기 육군참모총장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파병준비단장 도기완(육사 57기) 소령을 비롯해 138명의 파병 장병과 가족, 군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4진 장병은 지난 11일부터 임무수행에 필요한 대테러 훈련, 고공강하, 급조 폭발물 제거, 해상침투 훈련 등 전기전술 능력을 극대화했다. 아랍어, UAE 정세 등 현지 임무수행에 필요한 준비도 마쳤다.

이번 파병단에는 해외파병 유경험자 30명을 비롯해, 이색 경력자들이 다수 포함됐다.

특수작전 2팀 안정헌 중위(24)는 동티모르에서 유엔 정전감시단으로 활동한 안군찬 예비역 해병 대령의 뒤를 이어 파병길에 올랐다.

'아빠!' (인천=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아랍에미리트 군사협력단 아크부대 4진 파병 환송식이 28일 오후 인천시 계양구 국제평화지원단에서 열렸다. 한 어린이가 아빠의 모습을 사진에 담기 위해 소리쳐 부르고 있다. 2012.6.28 toadboy@yna.co.kr
대테러 1팀 민윤식 상사는 미국 포트베닝에서 레인저(ranger)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자원이다.

천안함 피격 당시 고(故) 한주호 준위와 함께 해상구조작전을 펼쳤던 전원호 원사 등 3명도 해상작전팀의 일원으로 편성됐다.

전 원사는 "성공적인 임무수행의 자신감을 토대로 한국군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아크부대에 지원했다"며 "지금까지 아크부대가 쌓아온 명성을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김 총장은 이날 격려사를 통해 "아크부대는 국군 창설 이래 최초로 군사협력차원에서 파병된 부대이자 UAE 정부가 군 개혁의 롤모델로 선택한 부대"라면서 "한국군의 위상을 떨치고 돌아오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지난해 1월 UAE에 파견된 아크부대는 현지 특수전부대의 교육훈련을 지원하고 연합훈련을 하는 등 군사교류를 하고 유사시 UAE에 거주하는 한국 국민의 보호임무를 맡고 있다.

장병들은 다음 달 초 전세기편으로 UAE로 출국, 주둔지인 알-아인 지역에서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가족들과 인사나누는 아트부대 장병 (인천=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아랍에미리트 군사협력단 아크부대 4진 파병 환송식이 28일 오후 인천시 계양구 국제평화지원단에서 열렸다. 황세환 상사가 가족들과 작별인사를 하고 있다. 2012.6.28 toadboy@yna.co.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